구글, 네이버보다 트래픽이 적은데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할까요?

어제 이메일로 아주 중요한 질문이 왔습니다.

구글은 트래픽이 네이버보다 훨씬 더 적은데 정말 효과가 있나요?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이제는 많은 분들이 구글에서 상위노출이 되면 최소 1년이상 머물러서 오랫동안 안정적인 트래픽을 얻을수 있다는 것은 이해하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현재 현실적으로 구글의 총 트래픽양은 네이버보다 적은게 사실입니다. 물론 구글의 트래픽은 계속해서 천천히 증가하고 있긴 합니다.

​그렇다면 구글에서의 근본적으로 트래픽이 적은 문제를 어떻게 해결 해야 할까요?

More...

여러가지 전략이 있지만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분야를 넓히거나 상품 하나의 단가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네, 아주 간단하고 누구나 알수 있는 내용입니다.

사실 ​구글에서는 분야를 너무 좁히게 되면 상위노출시킬만한 키워드가 적기 때문에 방문자가 많아질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분야를 좀 더 넓혀서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지금도 각 분야별로 경쟁이 치열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분야를 넓히더라도 대부분의 키워드로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로 단가를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면서 강력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590명이 검색하는 '페이스북 마케팅' 키워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해 판매할수 있는 상품이 '100만원'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만약 이 키워드에만 주력해서 1등이 된다음에 590명중 절반만 들어와도 300명입니다.

방문자 300명중에 1%, 3명만 상품을 구매해도 매달 300만원의​ 수익을 창출할수 있습니다.

​또한 롱테일 키워드라고 들어보셨을겁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이라는 키워드로만 상위노출을 시켜도 결국에는 다른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에도 노출이 됩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마케팅 강의'나 '페이스북 마케팅 시작', '페이스북 마케팅 가이드' 등 여러가지 롱테일 키워드에서 방문자가 유입이 될겁니다.

그러면 사실 유입되는 방문자수는 300명이 아니라 그 이상입니다.

그러면 한달에 4명만 그 상품을 구매한다고 해도 400만원이 되는 셈입니다.

결론​

개인적으로 저는 소수의 키워드로 단가가 높은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만약 해당 가격만큼의 가치가 충분히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라면 고객 입장에서도 만족도가 높고, 판매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똑같은 노력으로 훨씬 더 많은 성과를 낼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저가경쟁에서도 벗어날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구글 SEO 상담문의 및 진단

( 참조 : 구글 상위노출에 대해 배우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제가 쓴 '워드프레스로 구글 상위노출하는 방법' 전자책을 살펴보세요. )

구글 검색 엔진 뿐만 아니라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실전 기법들을 배워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온라인 비즈니스 프라카데미 연구소'를 살펴보세요.

Contentsfree
 

콘텐츠프리는 비즈니스를 연구하는 곳입니다.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