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스타트업 : 린하게 시작하지 말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린스타트업을 배우신 분이라면 사업을 빠르게 런칭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사업을 빨리 런칭하는 것이 오히려 독이 될때도 있습니다.

이 글을 꼭 확인해보세요!

More...

오늘날의 사업들은 대부분 린하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리스크고 적고, 사람들의 피드백을 통해 빠르게 성장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데 사업을 빨리 런칭하지 말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조건일때입니다.

1. 제품을 쓰는 사람들이 심각한 문제를 겪을수 있을때

2.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얼마나 좋은지가 아니라 문제를 해결할수 있냐,없냐의 문제일때


1번째와 2번째 모두에 해당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바로 백업 프로그램입니다.

만약에 이 사이트를 백업하려는데 제대로 백업이 되지 않고 오히려 내 사이트의 어떤 파일들을 없애버렸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심각한 상황이 될수 있죠?

즉, 빠르게 만든 백업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자칫 내 사이트에 큰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백업 프로그램을 린하게 시작했더니 아예 백업 자체가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소한 린하게 런칭하기 위해서는 '백업'이라는 기능이 되야 합니다.

백업이라는 것은 문제를 개선시키냐 아니냐의 문제가 아니라 문제가 해결된다 해결이 되지 않는다의 문제입니다.

즉, 백업 기능을 빠르게 런칭시키면 백업이라는 기능 자체가 되지 않을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백업 기능 자체를 가능하게 한 상태에서 이 제품을 사용했을때 큰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 정도의 수준이 되어야 런칭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는 굉장히 특수한 경우이지만 꼭 빠르게 런칭하는게 항상 좋은건 아닙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