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어도 쓸거리가 없어요.. 전 전문가도 아니에요..

많은 분들이 블로그 글로 쓸 콘텐츠가 없어서 블로그를 시작하지 못한다는 하소연이 많았습니다.

특히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라는 사실이 더더욱 블로그를 시작하지 못하게 만드는 '장애물'이 되었을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글을 쓸 소재가 없어서 블로그를 시작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썼습니다.

More...

일단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사실을 먼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전문가라서 블로그 글을 꾸준히 쓸수 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부분입니다.

전문가의 블로그를 보면 그 사람들이 이미 블로그를 시작하기전에 전문가라서 그런 블로그 글을 적을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떤 전문가의 블로그를 보면 수백개의 글이 발행되어 있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제가 중요한 질문 하나를 드리겠습니다.

과연 모든 전문가들이 블로그 글에 대한 내용들을 블로그를 시작 하기도 전에 모두 알고 있었을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소위 전문가라 불리는 사람들도 끊임없이 공부하고 학습을 통해 블로그 글을 꾸준히 써나갑니다.

이미 전문가니까 저런 블로그 글을 쓸수 있는거야 라고 생각한다면 정말 오해입니다.

물론 여러분이 비전문가라면 전문가보다는 조금 불리합니다.

만약 전문가라면 처음에는 비전문가보다는 좀 더 편하게 블로그 글을 쓸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전문가라도 블로그 글을 1개, 5개, 10개, 20개, 30개, 50개, 100개 적다보면 글의 소재가 고갈이 날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글의 소재가 고갈이 나면 비전문가와 동일한 선상에 놓이게 됩니다.

하지만 전문가라 불리는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블로그 글을 써나갑니다.

그럼 이런걸 보고 그 사람들이 단순히 전문가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블로그 글을 계속해서 쓸수 있다 라고 말할수 있을까요?

절대 아닙니다.

그냥 전문가가 처음에는 더 많이 알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하고 쉽게 글을 쓸수 있다 정도의 장점 밖에는 없습니다.

전문가라는 사람들도 블로그 글을 꾸준히 쓰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학습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반대로 비전문가라도 꾸준히 블로그 글을 쓴다면 그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도 점점 쌓이면서 어느순간에는 사람들이 전문가라고 인정해줄만한 수준까지 도달하게 됩니다.​

오히려 블로그가 비전문가를 전문가라는 포지션으로 만들어주는 원동력이 됩니다.

블로그 글로 쓸 콘텐츠가 넘쳐난다!?

그리고 이렇게 전문가가 되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더이상 블로그 글 소재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분은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앞으로 수많은 지식들을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배워야 할 모든 지식들이 바로 블로그 글의 주제가 될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전문가가 되기 위한 모든 지식들이 바로 블로그 글의 주제가 될수 있는 것이죠.

그러면 블로그 글의 주제가 수백개, 수천개, 수만개가 될수 있다는 걸 이해하실수 있으실겁니다.

그리고 블로그 글을 점점 더 써나갈수록 여러분은 점점 더 '전문가'라는 포지션에 어울리는 지식과 노하우를 갖게 될것입니다.

배우기 위해 시작한 블로그가 이제는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블로그가 됐다!

대표적으로 Getrichslowly라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분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운영자는 '개인 제무'라는 주제로 웹사이트를 만들어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이 웹사이트를 시작할때 실제로 대출이 $35.000 였었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개인 제무에 대해 공부하면서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빚도 갚고 블로그 글도 쓰면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처음에는 ​전문가가 아니었지만 현재는 17년째 운영이 되고 있는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웹사이트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물론 그당시의 빚보다 최소 10배가 넘는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이제는 걱정하지 마세요!

꼭 여러분이 전문가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어떤 분야에 대해 배우고 싶다 라는건 있지 않나요?

그게 연애든 게임이든 비즈니스든 마케팅이든 다이어트든 분야는 전혀 상관 없습니다.

여러분이 전문가가 되고 싶은 분야, 여러분이 더 배우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그 분야에 대한 블로그를 만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글을 쓰세요. 그리고 꾸준히 쓰세요.

그러면 여러분이 배우고 싶어하는 모든 내용이 블로그 글의 소재가 될수가 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쓸만한 글 소재가 없다고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블로그는 꾸준함과 배우고자 하는 욕구만 있다면 누구든지 도전할수 있고 어떤 분야든지 전문가가 될수 있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거나 운영하면서 이런걸 반드시 해결하고 싶어요..!

( 참조 :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제대로 배워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온라인 비즈니스 프라카데미 연구소'를 살펴보세요. )

Anthony Choi
 

안녕하세요. 콘텐츠프리 운영자 Anthony Choi(앤쏘니 최)입니다. 이 사이트는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해 연구하고, 나아가 자동수입원을 만들어 경제적인 자립과 시간적인 자유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저도 함께 그 길을 가고자 만들게 되었습니다. 저도 현재 진행형이며, 저와 같은 길을 가고자 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방향과 방법들 알려드리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현재 자기계발 블로그 운영자이며, 재능마켓 판매자이며, 트라이브 테마라는 소프트웨어를 한국에 수입해서 관련된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윌파크 says: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많은 도움이 될거같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