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억이상 벌고 있는 해외 블로거들은 하나의 수입원에만 의존하지 않는다!

수익 모델 다각화 - 해외 고수익 블로거

이번 글은 조금 자극적인 주제인데요.

이번 글은 해외에서 성공한 블로거들의 가장 큰 공통점 중 하나이기에 꼭 얘기를 드리려고 글을 썼습니다.

해외에서 월 천만원~1억이상을 벌고 있는 블로거들은 모두 '하나의 수입원'에만 의존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이트 하나에 수익 모델이 5~10개인 경우도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해외에서 성공한 블로거중 가장 유명한 사람인 '팻 플린'을 빼놓을수 없죠.

일단 거두절미하고 2016년 9월 수익 리포트를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한달 수익이 1억 5천만원 정도가 됩니다. 어마어마한 수익이죠.

그리고 어떤 수익모델들로 돈을 벌었는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More...

9월 총 수익은 $147,427 입니다. 1인기업 치고는 상당히 높은 수익이죠?

그리고 이 수익중에 'Affiliate(제휴마케팅)'으로 번 돈이 $95,497 입니다. 전체 수익의 2/3가 제휴마케팅입니다.

참고로 제휴마케팅 수익의 절반 정도가 Bluehost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현실적으로 이정도의 수익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Bluehost는 해외 호스팅 업체인데요. 누군가가 저를 통해 호스팅에 가입이 되면 매달 일정 %의 수익을 저에게 줍니다. 근데 국내 호스팅의 경우 이런 제휴마케팅 시스템을 제대로 운영하고 있는 곳은 없으니깐요.

제가 예전에 닷홈에 제휴마케팅 시스템을 다는게 어떠냐고 전화를 해봤었는데 고려는 해본다고 했는데 까먹었거나 아직 그 중요성을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호스팅 업체 입장에서는 무료로 자기 업체를 홍보해주는 사람들이 몇만명이 생기는건데 말이죠. 만약 호스팅 업체가 이 수익 리포트를 본다면 당장이라도 제휴마케팅 시스템을 달고 싶을겁니다.

어쨋든 국내에는 제품이나 서비스 자체에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이 블로거처럼 몇몇 제품만 제휴마케팅으로 판매한다고 큰 돈을 벌기는 힘듭니다.

▼ 9월달 책으로 번 총 수익은 $7,682 입니다. 이미 유명한 블로거이자 성공한 인터넷 비즈니스 사업가이기 때문에 책 하나만 출시해도 사람들이 불티나게 산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눈 여겨 봐야 하는건 아마존에서 책으로 번 수익이 1,000 달러정도 되는데 오디오북으로 판매된건 5,700 달러정도가 됩니다.

▼ 9월달 컨설팅으로 번 수익은 $1,250 입니다.

▼ 니치 사이트로는 $6,311 벌었네요.

▼ 팟캐스트 스폰서쉽으로 약 만구천달러정도 벌었구요.

소프트웨어와 앱으로도 만칠천달러정도를 벌었습니다.

수익 공개 팻 플린

자.. 어떠신가요?


위의 글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나도 할수 있다? 아니면 저건 해외고 국내에서는 불가능하다? 아니면 너무 힘들것 같다?

어떤 생각이 머릿속을 스쳐지나가시나요?

일단 솔직한 얘기부터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솔직히 저 사람을 따라한다고 해서 저정도의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저 블로거와 똑같이 애드센스, 책, 니치사이트 운영, 컨설팅, 제휴마케팅, 소프트웨어, 앱, 팟캐스트 스폰서십을 한다고 해서 저 정도의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수익 모델의 다각화 자체는 성공을 보장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월 천만원대의 온라인 비즈니스는 국내 실정에 맞게 운영한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미 네이버 카페로도 월 천만원대의 수익을 내는 분들이 많다는 것도 잘 알고 계실겁니다. 물론 애드센스로도 매달 몇백만원의 수익을 벌고 계신 분들이 있는 것도 잘 알고 있구요.

그리고 저는 다른 분들과 '수단'만 다를뿐이지 저도 홈페이지를 통해 월 천만원대의 수익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알려드릴겁니다.

지금은 전문가가 아닌 사람도 돈을 벌수 있도록 하기 위한 콘텐츠를 만드느라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월 천만원대의 비즈니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엄청나게 가치가 높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슈퍼팬'에게 판매하는 방법과 위의 '팻 플린'처럼 한 분야를 정해서 그 분야에 대한 수익 모델들을 다각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급 노하우를 오프라인 세미나로 월 2천만원에 판매한다고 생각해보세요. 한달에 1명에게만 판매해도 됩니다. 물론 단점이라고 한다면 이 정도의 노하우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많은 시간과 돈, 노력을 써야 겠죠.

반면 두번째 방법인 수익 다각화는 단가는 적을지라도 좀 더 오래 걸리지만 좀 더 안정적인 방법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애드센스 + 책 + 온라인 강의 + 스카이프 원격 코칭 + 컨설팅 + 오프라인 세미나 + 컨퍼런스 + 소프트웨어 + 어플 판매로 해당 분야에서 완전한 전문가로 자리잡아감과 동시에 여러개의 안정적인 수익 모델들을 운영할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특급 노하우와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해주는 여러개의 수익 모델들을 동시에 갖고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하지만 처음부터 두가지를 한꺼번에 병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힘든 일입니다.

따라서 이미 해당 분야에서 오랫동안 전문가로 활동해오신 분들은 지금 내가 갖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어떻게 높일수 있을까를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반대로 아직 전문가가 아니고, 돈도 별로 없는 분이라면 수익 모델을 하나 정해서 하나씩 하나씩 단계별로 키워나가는 방식으로 수익을 발생시킬수 있을겁니다.

그러면 처음에는 조금 느리더라도 어느순간 티핑포인트(임계점)를 넘으면 수익이 급상승하는 곡선이 그려질겁니다.

그때까지만 인내하시면 됩니다. 임계점만 넘는다면 그 다음부터는 선택입니다. 더 돈을 벌든, 적당히 벌면서 놀러다니든 그때부터는 자유입니다.

그때까지 조금만 버텨주시면 지금 당신의 머릿속에 그리고 있는 '이상적인 라이프 스타일'에 분명히 도달할수 있을겁니다.

물론 이 정도 수준까지는 수많은 난관과 장애물들이 있을텐데요.

특히 주변 사람들이 자신의 힘든 과정을 알아봐주지 않는다고 좌절 할때도 있고 외로울때도 있을겁니다. 저도 그 과정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빨리 일어나셔야 합니다.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언젠가는 목표로 하는 곳에 도달할수 있다고는 하지만 빨리 도달해야 더 빨리 내가 원하는 인생을 누릴수 있으니까요.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본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길이라고 생각된다면 자기 자신을 믿고 끝까지 가세요. 그리고 떳떳하게 '나 이렇게 성공했어'라고 보여주세요. 그러면 되는 겁니다.

글의 내용이 약간 센 느낌이 없지 않아 들긴 하는데요.

그럼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