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그동안 수많은 사업 제의들을 거절한 이유..

지금까지 사업 제의들을 정말 많이 거절해왔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왜 그 제의들을 거절한지에 대해 얘기하고자 합니다.

More...

일단 작은 이유부터 말씀드리자면 크게 3가지입니다.

1번째 이유 : 제가 지금 감당하기 힘든 사업을 제안해주셔서 마음으로는 감사하지만 제가 거절했습니다. 차후에 제가 준비가 된다면 직접 찾아가겠습니다^^

2번째 이유 : 돈보다 관계가 더 중요했기 때문입니다. 서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고통을 받는다면 안하는 편이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가까운 관계일수록 이 부분을 생각했습니다.

3번째 이유 : 인간성의 문제 ( 교묘하게 이용하려고 한다거나, 조율은 전혀 없이 자기 식대로만 하려는 경우, 자신의 본래 의도는 철저하게 숨기고 이용하기 위해 접근하는 경우 등등 )


그리고 나머지 분들에게 거절한 이유는 바로 그 사람의 '욕심'때문이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욕심은 욕구가 아닙니다.

욕심과 욕구의 차이가 궁금하시다면 이 글을 꼭 읽어보세요^^


욕심을 갖고 계셨기 때문에 저는 제안을 거절할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저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분들은 모두 자신의 욕심을 절제할수 있는 분들입니다.

아니 절제한다기보다는 사실 그 분들도 욕심을 가진 사람과 함께 일을 했다가 한번씩 데였던 분들입니다^^

그래서 그게 얼마나 X같고 스트레스인지를 함께 공감할수 있는 분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는 함께 사업을 하거나 일을 할때 이 기준은 변하지 않을것입니다.


이런 분들과 함께 일하는 것은 제 자신이 불행을 자초하는 꼴이라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이죠.


물론 이외에도 제가 현재 진행하는 프로젝트때문에 어쩔수 없이 거절할수밖에 없었던 경우도 많으니 몇몇 분은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아시죠^^


아무튼 이 글을 쓴 큰 이유중에 하나는 제발 이상한 사람들이 달라붙지 말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썼습니다.

자기 자신은 티나지 않게 이용한다고 생각하지만, 제 눈에는 너무 잘 보여서 말은 해줄수 없고 저는 거절할수밖에 없으니까요..


그리고 저처럼 동업이나 함께 일을 했다가 데였던 분들에게는 응원을 보내고 싶습니다.


화이팅입니다!

그럼 이 글은 여기에서 마치구요^^

이 글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공유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Click Here to Leave a Comment Below 0 comments